덕후들아 모여라! 2018 영화 <유전> 주관적인 리뷰! 호러! 오컬트! 영화 추천!
본문 바로가기

RPW 영화/RPW 외국영화

2018 영화 <유전> 주관적인 리뷰! 호러! 오컬트! 영화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주행입니다!

띠로리~


이번글은 유전이라는 2018년도 미국 영화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장르는 호러!

제가 호러 장르는 무서워서 잘안보는 편입니다 허허.

귀신 영화~ 도 아니고

괴물 영화~ 도 아니고

엑소시스트 같은 악마 영화? 라고 보기도 좀 모호한데.

오컬트 장르! 이게 딱 맞는 표현 인것 같습니다.

지금 부터 리뷰와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유전 Hereditary (2018)

개요

2018년도에 A24 필름에서 만든 영화입니다.

A24 영화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미드90, 레이디 버스, 문라이트, 에이스 그레이드, 은빛 호숫가 아래서, 고스트 스토리,

잇컴스앳나이트, 킬링 디어, 더 러버스.

이렇게 영화들을 제작을 했는데 단 한작품도 보질 못했네요.

나중에 기회되면 찾아봐야될것같습니다.


다른 매체 평가

평론가들은 호평, 관람객들은 혹평을 했는데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것 같습니다.


이제 주관적인 평입니다.

스토리 ★★★★☆


‘애니’는 일주일 전 돌아가신 

엄마의 유령이 집에 나타나는 것을 느낀다. 

애니가 엄마와 닮았다며 접근한 수상한 이웃 

‘조앤’을 통해 엄마의 비밀을 발견하고, 

자신이 엄마와 똑같은 일을 저질렀음을 알게 된다. 

그리고 마침내 애니의 엄마로부터 

시작돼 아들 ‘피터’와 딸 ’찰리’에게까지 

이어진 저주의 실체가 정체를 드러내는데


                                     by 나무위키.


스토리로 봤을때는 왠지 비슷 비슷한 호러 물 같습니다.

귀신! 악마! 또는 괴물! 사람들이 미쳐간다! 빙의!

뭐 이런 부분에서는 어느 호러 영화를 봐도 비슷한 맥락이겠지요.

영화 "유전"은 알수없는 악의가 있어도, 그게 무었인지 보여주질 않습니다.

투명한 공포, 두려움, 벗어날수 없는 덫.

코스믹 호러 라는 단어가 생각이 나네요.

전개 ★★★★☆

떡밥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떡밥 회수가 안됬다, 불친절한 설명 등등...

근데 저는 그게 의도적으로 표현됬다고 생각이 됩니다.

아마 영화에서 모든 떡밥에 부연 설명을 했다면 아마 등급이 더 내려갔을 지도 모르겠어요.

난해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영화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이야기 할수있는 컨탠츠가 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복선을 던지는 영화! 꿀잼!

연출 ★★★★☆

전 연출에 대해서는 말이 필요 없었어요

대사 그렇게 많지 않거든요 ㅋㅋㅋ

그래도 긴장감 하나는... 어후...

관람하신 분들중에서는 초반에 카메라 움직이라던가

미장센때문에 답답한게 많았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었다고 합니다.

근데 그 연출이 결국 꽃이었다고 생각하는 1人입니다.

물론 실화가 절때 될수 없지만, 만약에 이게 실제로 일어났더라면

"인간의 광기를 어떻게 표현했을까" 라는 연출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비쥬얼 이팩트 ★★★★★

단순히 점프 스케어 (깜짝 놀래키는) 장면들 보다는

몽환적인 CG로 단순히 등꼴을 오싹하게 만드는 장면들이 있습니다.

그리고는 ... 멘탈을 강타 하는 장면들도 들어가있지요.

특히나 XX의 죽음에서는;;;

스포금지

긴말 없이 비쥬얼 이팩트가 공포 분위기를 한층더 끌어 올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연기력 ★★★★☆

배우들이 많이 나오질 않습니다.

중요 한 가족 구성원 만이 이 영화를 주도하는데요.

애니 (엄마) 피터(아들) 찰리(딸) 스티븐(아빠)

아빠가... 제일 비중이 없어서 어떻게 연기력에 대해 말은 못하겠습니다.

하지만 애니,피터,찰리... 명연기를 선보이며.

정말 엄지척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사운드 ★★★★☆

모든 호러 영화가 그렇듯, 음산한 음향으로 연출을 합니다.

하지만 모든 호러 영화가 그렇듯 엄청난 효과를 불러 옵니다.

영화가 시작되면서 끝까지 긴장감을 주는 큰 역활을 해줍니다

필요없는 부분 없이 꽉꽉 채워주네요.

보면서 "숨차게 무섭다" 라고 느껴졌습니다.


스토리 ★★★★☆ 분명 호러이긴 한데 새로운 장르는 보는것 같았다.

전개 ★★★★☆ 실은 한번 봐서 모르는것들을 두번 이상봐서 알수가 있다.

연출 ★★★★☆ 긴장감이 죽을때 새로운 긴장감을 얻는다.

비쥬얼 이팩트 ★★★★★ 이영화는 CG말고 비쥬얼 연출 이라고 표현하고싶다.

연기력 ★★★★☆ 진심이 느껴지는 공포

사운드 ★★★★☆ 멈추지 않는 공포. 숨죽이게 만드는 음향,


주관적인 리뷰를 했지만

 글을 쓰다보니 엄청난 호평을 한거 같아서 맘에 걸리네요 ㅎㅎ

근데 진짜 보시고 공감하신다면 그걸로 충분합니다!


영화 유전!

평점 ★★★★☆ 4/5

호러 오컬트 영화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안놓치시고 보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기회가 되면 A24 필름 영화를 정주행 해봐야겠습니다!


이상 정주행 이었습니다!~

반응형